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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터디 해봄/[ SD + TD ] AI 스터디

[ SD 04 ] ComfyUI - AnimateDiff 사용하기

목차

  • AnimateDiff - Evolved 설치 및 세팅
  • AnimatDiff - Evolved 사용해 보기

AnimateDiff - Evolved 설치 및 세팅

참고 영상

영상은 뉴럴닌자의 AnimatedDiff 그대로 따라하기 영상을 참고했습니다.

 

1) 커스텀 노드 다운 및 세팅 방법

 

설치링크모음

 

AnimatedDiff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노드들은 많다. 대표적으로는 ComfyUI-VideoHelperSuite, FizzNodes 등이 있다. 아직은 생소한 이런 노드들과 LoRA들을 함께 사용하면서 AnimateDiff를 스터디 할 예정이다.

( + 추가로 후의 작업에 사용될 Tooncrafter - 중간 프레임을 만들어줌 또한 함께 스터디 한다 )

 

사용할 커스텀노드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.

 

1) 커스텀 노드 관리 - 커스텀 매니저

https://github.com/ltdrdata/ComfyUI-Manager

 

2) AnimateDiff  (CustomNodes에서 설치 가능) 

https://github.com/Kosinkadink/ComfyUI-AnimateDiff-Evolved

 

3) AnimateDiff + ControlNet

https://github.com/Kosinkadink/ComfyUI-Advanced-ControlNet

 

4) ControlNet Preprocessors

https://github.com/Fannovel16/comfyui_controlnet_aux

 

5) 비디오 저장 - ComfyUI-VideoHelperSuite

https://github.com/Kosinkadink/ComfyUI-VideoHelperSuite

 

6) 프롬프트 스케쥴 - FizzNodes

https://github.com/FizzleDorf/ComfyUI_FizzNodes

 

 

설치하는 방법은 깃허브의 링크를 복사한 다음

 

 

매니저에서 Install via GIT URL에 복붙해주면 된다. 그러면 알아서 재실행하여 적용시킨다.

 

 

여러 커스텀노드들, 모델들을 설치 후 실행에 오류가 생긴다면 StabilityMatrix를 다시 재실행 시켜보자.


AnimateDiff - Evolved 사용해 보기

AniimateDiff 기본워크플로우

 

위의 링크에서 기본 워크플로우를 가져온 뒤, 안의 구조들과 노드를 분석했다.

 

1) TXT 2 IMG

TXT 2 IMG 기본 워크플로우


 

1 ) Primitive

 

vaule / 시드 값 조정

 

 

 

2 ) AnimateDiff Loader

 

모션모델 변경하기

 

3 ) Empty Latnet Image

 

batch_size / 프레임 수 조절

 

4 ) motion LoLA 사용하기 - Load AnimateDiff LoRA

 

카메라의 움직임, 줌인줌아웃 설정 

기본은 줌아웃, 왼쪽이동으로 설정되어 있다.

(lora_name에서 바꿀 수 있음)

 

다른 모션로라를 추가하여 카메라의 움직임을 수정할 수 있다.


 

AnimatedDiff - Evolved with starting and ending images 사용하기

 

참고 워크플로우 - GitHub - AnimateDiff for ComfyUI

워크플로우가 안될 시 다운 ( zip파일 열고 -> cn_adv_2images,json Drag and Drop )

 

졸전 작품에서는 관객의 움직임에 시간차를 두어 찍은 두개의 이미지 사이의 프레임을 연결하여 관객이 예상치 못한 AI가 만들어 낸 둘 사이의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. 실시간이 아닌, 관객의 시간차가 있는 이미지 두개는 각각 starting image / ending image가 될 것이다. 둘의 시간차나, 이것을 실시간을 워크플로우에 입력하는 과정은 후에 알아보고, 이번에는 아래의 워크플로우를 탐구하고 어떤 커스텀노드, LoLA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을지 ( 실시간 이미지 생성 속도를 조절해야 함 ), 중간 프레임의 움직임을 조정할 수 있을지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.

 

기본 workflow

 


 

1 ) Load Image

 

위의 노드에 

starting image 와  ending image를 각각 Drag and Drop 한다